2021년 새롭게 출발하는 이용자모니터링단 사업 안내
1. 이용자모니터링 운영근거 및 취지
복지관 총괄 운영지침 제 3장 15조 5항 관련 '이용자의 자기결정 및 권익옹호'를 위해 이용자의 참여를 확대하고 복지관과 서로 긍정적인 소통의 기회를 만들기 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. 장애당사자 및 가족중 대표를 선출하여 회의를 진행하고 스스로의 제안, 선택, 결정된 사안들을 복지관 운영과 사업계획에 반영하고자 합니다.
2. 활동기간
2021년 1월 ~ 2023년 12월
3. 모니터링 위원구성
1) 자격조건: 복지관 이용자 및 가족으로 자발적 신청 및 주변의 추천을 통하여 이용자모니터링단에 지원한 자
2) 위원구성
직업훈련 발달장애인당사자, 여가문화 장애인당사자, 자조모임 장애인당사자
기능향상지원이용자(아동청소년)가족, 주간보호센터 이용자 가족 총 5인
4. 진행절차
위원구성 및 위촉(임기3년) -> 위원들의 복지관 모니터링 활동 -> 모니터링 평가서 및 제안사항 제출
-> 분기 1회 회의 ->회의 결과 조치 및 반영-> 홈페이지 공고
* 2021년 3월 이용자모니터링단 회의에는 이용자모니터링단 위촉장 전달 및 회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.
5. 문의사항
상담권익옹호팀 이은영 929-144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