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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권과 권리

국가인권위원회 진정제도 안내
  • 인권침해나 차별을 당하셨나요?

    인권침해나 차별을 당한 사람, 그 사실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.

    • 국가인권위원회법 제2조 3.라에 따라 공공기관의 종사자, 사용자 또는 근로자가 그 직위를 이용하여 또는 업무 등과 관련하여 성적언동 등으로 성적굴욕감 또는 혐오감을 느끼게 하거나 그 밖의 요구에 따르지 아니한다는 이유로 고용 상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당한 경우
    • 장애인 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라 장애를 이유로 정당한 사유 없이 편의를 제공하지 않거나 불리하게 대하는 경우 및 장애를 고려하지 않는 기준을 장애인에게 불리한 결과를 초래한 경우
  • 진정·민원을 접수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나요?

    1. 전화접수

    • 국번 없이 1331 (휴대폰은 지역번호 입력)
    • 상담시간 : 평일(월~금) 09:00~18:00

    2. 우편 및 방문접수

    • 주소
      서울특별시 중구 삼일대로 340 (저동 1가) 나라키움 저동빌딩 10층 인권상담조정센터 (우.04551)

    3. 팩스 접수

    • 진정서 작성 후 팩스 발송
    • 인권상담 팩스번호: 02-2125-9811~2

    4. 홈페이지 및 이메일 접수

    • 홈페이지 : https://case.humanrights.go.kr
    • 이메일 : hoso@humanrights.go.kr
  • * 진정서 양식은 국가인권위원회 인권e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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